안녕하세요. 오늘은 2024년 2월에 시작된 소상공인 전기요금 지원 사업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사업은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정부가 마련한 재난지원금의 일환으로, 비주거용 전기를 사용하는 사업자들에게 전기요금을 일부 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지원 대상
- 2023년 12월 31일 이전 개업
- 2024년 2월 15일 기준 연 매출액 3,000만원 이하
- 사업장용 전기요금(주거용 등 제외) 부담하는 개인, 법인 사업자
- 전년 동월 대비 전기요금 10% 이상 증가
지원 내용
이 사업의 지원 내용은 전기요금을 최대 20만 원까지 지원해 준다는 것입니다. 즉, 신청자가 낸 전기요금의 일부를 정부가 보상해 준다는 의미입니다. 단, 지원금은 신청자에 한해 선착순으로 지급되므로, 빠르게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지원금은 한 번만 받을 수 있으므로, 여러 번 신청하거나 중복 신청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신청 방법
온라인 신청은 정부의 재난지원금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 신청기간 : 2월 21일 ~ 4월 20일까지( 2개월 간)
단, 신청자의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에 따라 홀짝제가 적용됩니다. 즉, 끝자리가 홀수인 사업자는 홀수 날에만 신청할 수 있고, 끝자리가 짝수인 사업자는 짝수 날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
- 사업자등록증
- 전기요금 청구서
- 은행계좌통장 사본
비계약 사용자는 추가로 전기사용량 증빙서류를 제출해야합니다.
비계약 사용자란, 전기공사업체와 계약하지 않고 전기를 사용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임대차 계약에 전기요금이 포함된 경우나, 공동주택의 관리비에 전기요금이 포함된 경우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전기사용량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소상공인 전기요금 지원 사업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 사업은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는 정부 노력의 결과물입니다. 이 사업에 해당되는 사업자분들은 빠르게 신청하셔서 지원금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